본문 바로가기
기록/돌아보기

2021 3분기를 돌아보며

by Riverandeye 2021. 10. 2.

좀 더 바쁘게, 그치만 더욱 평범하게 돌아가는 3분기였습니다. 

국내 코로나 현황이 점점 안좋아져서 그런지, 밖에서보단 주로 집에서 지냈네요.

친구들 집에 놀러와서 음식도 해주고 (맛있지는 못했지만), 그런 저런 일들이 있었습니다.

 

 

8월에 강릉 가서 먹은 조개 무한리필 집인데,

처음부터 끝까지 고퀄리티로 리필을 해주심 또먹고싶다ㅠㅠ (장소는 여기)

 

요즘 같이 즐겁자고 만나는 모임을 거의 가지지 못해서,

지금 하는 일들이 어느정도 안정되면

새로운 모임이나 취미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취미도 혼자 하는건 재미 없고, 함께 목적을 갖고 목표를 세워서 하는게 제일 재밌습니다. 

혼자서 멋대로 하는건 제 성격상 오래 못가더라구요. 환경과 사람을 바꿔야..

 

--------------------------------------------------------------------------------------------

 

자기 발전에 있어 간접 체험과 회피, 미루는 습관은

당뇨 환자에게 있어 혈당 수치 높은 음식 같은 겁니다. 

어려운 상황에 딥 다이브하여 적응하고 해결하는 과정속에서 자신이 변하는 것이지,

어려운 상황을 해결한 이야기를 눈과 귀로 듣는것은 큰 변화를 만들지 않다고 저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결과는 피와 땀이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렇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살아 갈 것입니다.

그냥 지금 내 눈앞의 일을 올바르게 잘 하는 것, 그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현재를 사는 것.

 

커리어라는건 개인의 평생을 걸친 직업 혹은 직무 관련 경험으로써 개인의 발달과 그 과정을 가르키는 말입니다.

결국 내가 눈 앞에서 마주하고 이겨내고 있는 "일"이 일로서의 나 자신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평소 생각하는 방식과 다른 식으로, 나 자신을 진정으로 바꾸기 위해선 위기가 필요합니다. 

위기를 만난 저는 어떤 방식으로든 적응을 하게 될 것이구요. 

 

직업적으로 위기를 이겨내고 변화를 만드는 사람, player 의 역할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로써 좋은 마인드셋을 잡아가야 된다고 요즘은 생각합니다. 

어찌보면 사실 일의 경과는 마음가짐에 따라 정해지지 않나 싶습니다.

 

정리하면 3가지

- 원하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

- 능력을 길러줄 꾸준함

- 목표를 달성하는 마음가짐 

 

--------------------------------------------------------------------------------------------

 

마음가짐은 이렇게 생각해야 겠다 라고 스스로 다짐하면서 얻어가는게 아닌.

거울 삼을 수 있는 사람을 통해 몸으로 배우는 것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근처에 사람이 없다면 좋은 매체를 통해서라도 배우고 느껴가려고 합니다. 

 

정말 부족한게 꾸준함인데, 그 부분을 좀 개선하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의 부족한 점은 과감하게 버리고, 좋은 행동 패턴을 꾸준히 함으로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일종의 리추얼 처럼 의식적으로 반복적으로 행동함으로써 세상과 나의 경계를 명확히 하듯이 말이죠.

 

이해하고 있는대로 행동하지 않는 나 자신도 버려야.. 버려야할게 많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제가 이 일을 40년보다 더 할것 같은데

그렇게 생각해보면 지금 버리는 것이 길게보면 얻는 것 같습니다.

 

--------------------------------------------------------------------------------------------

 

지난 글을 보니 뭐 해보겠다 뭐 하겠다 라는걸 많이 썼는데

지키지 못한게 너무많아서 무색하든 싶지만

이번 글에서도 다짐을 안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월 초부터 매일 기록을 하고 있는데, "무엇을 기록해야 할까" 도 쓰다보니 바뀌는 것 같습니다. 

계획적이고 사고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지키게끔 기록을 시작했습니다

첨엔 당일 일정과 피드백을 기록했는데, 해야할 일이 너무 자명한데, 기한이 안맞으니까 굳이 안쓰게 되더라구요.

 

듬성듬성 탈모가 난 기록

 

지금 이 기록은 계획을 실천하기 위한건데, 실천할 계획이 모호하다 라는 결론이 나서

리추얼처럼 꾸준히 해볼 것을 정해서 정말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작은 계획부터 꾸준히 실천하고 이를 늘려나가기.

 

일단 책 읽기. 목표는 하루 20p 꾸-준히. 

이게 잘 되면, 다음것도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주마다 피드백하면서 하나 하나 꾸준히 하는걸 추가하면서 어느정도가 적정선인지 지켜봐야죠.

주에 1개씩 블로그쓰기 이런 것도 추가하면 하려나.. ㅋㅋ

댓글